쌍용차, 신형 코란도 ‘딥컨트롤’ 기술 티저이미지 공개
쌍용차, 신형 코란도 ‘딥컨트롤’ 기술 티저이미지 공개
  • 이성은 기자
  • 승인 2019.02.08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급 최초로 고속·일반도로서 지능형주행제어(IACC) 등 제공
상용화 최고 수준인 레벨 2.5 자율주행 달성 평가
(사진=쌍용자동차)
(사진=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가 새로운 코란도에 적용한 ‘딥컨트롤’ 차량제어기술 티저이미지를 공개했다.

쌍용차는 새로운 ‘코란도’에 안전성과 운전편의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상용화 최고 수준의 차량제어기술이 적용된 티저이미지 공개를 통해 코란도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쌍용차는 다음달 출시되는 코란도를 통해 가장 앞선 차량제어기술인 ‘딥컨트롤(Deep Control)’을 선보인다. 딥컨트롤은 카메라와 레이더를 통해 차량 주변을 완벽히 스캐닝 해 위험상황에서 즉각적이고 자율적으로 차량을 제어하면서 탑승자의 안전을 사전에 확보하는 첨단 차량제어기술이다.

자율주행 기술은 미국자동차공학회(SAE) 분류 기준으로 △운전자가 지속적으로 전방을 주시해야 하는 부분적 자율주행(레벨 2)에서 △특정 주행환경인 고속도로 일부 구간에서 운전자가 한시적으로 차량제어에서 자유로운 제한적 자율주행(레벨 3) 단계로 발전하는 과정에 있다.

쌍용차는 딥컨트롤이 적용된 코란도를 통해 상용화 최고 수준인 레벨 2.5 자율주행을 달성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그 중심에는 동급최초로 적용된 지능형주행제어(IACC, Intelligent Adaptive Cruise Control)가 있다.

지능형 주행제어가 적용된 코란도는 동급최초로 고속도로는 물론 일반도로에서도 안정적인 종·횡 방향 보조 제어를 제공한다. 이는 앞선 차량을 감지해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추종하고 차선을 인식해 차로 중심을 따라 안정적으로 주행해 운전자의 부담을 줄이고 안전성을 높인 기술이다.

하차 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탑승객하차보조(EAF, Exit Assist Function)가 동급 최초로 적용됐다. 차량이나 오토바이 등이 접근할 경우 차량 후측방에 장착된 센서가 이를 인지하고 탑승객이 차내에 머무르도록 경고해 준다. 이 밖에도 다양한 첨단운전자보조기술(ADAS)을 통해 코란도 오너에게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사진=쌍용자동차)
(사진=쌍용자동차)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