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진장축협, 농협중앙회 축산육성대상 수상
무진장축협, 농협중앙회 축산육성대상 수상
  • 송정섭 기자
  • 승인 2019.02.07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들에게 고품질 축산물 저렴하게 공급 성과
(사진=진안 무진장축협)
(사진=진안 무진장축협)

전북 무진장축협은 7일 농협중앙회 정례조회에서 2018년도 축산육성대상(전국1위)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농협중앙회에서 전국 140여개 축협(품목축협 포함)중 지역의 축산물 유통.판매사업 수행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조합원 실익 및 경제사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3개 축협을 선정했으며, 실적평가 및 현지심사를 거쳐 그 중 가장 우수한 축협(대상)으로 무진장축협이 선정됐다.

축산육성대상에 선정되면 중앙회장 상패 및 시상금 150만원을 수상하고, 무이자자금 10억원을 농협중앙회로부터 지원을 받게 된다.

지난 2018년 한 해 동안 무진장축협은 2017년 NH농협손해보험 연도대상 우수상, 장수한우 전국 한우능력평가대회 국무총리상 수상, 우수축산물브랜드(소시모)인증, 계통출하실적(음성공판장) 전국 2위를 수상하였다.

송제근 조합장은 “무진장축협이 축산육성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우수 축산물생산 및 판매를 위해 모두가 노력을 기울여준 덕분이며, 앞으로도 조합에서 적극적으로 나서 지역내 축산농가들이 고품질축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또한 이마트등 대형판매장의 판매처확대를 통해 모든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수 있는 고품질 축산물을 지속적으로 저렴하게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swp207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