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신간] 신현만 커리어케어 대표, ‘사장의 원칙’ 출간
[신간] 신현만 커리어케어 대표, ‘사장의 원칙’ 출간
  • 동지훈 기자
  • 승인 2019.01.3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재영입 고민하는 경영자‧인사담당자가 읽어야 할 책

사회적으로 중국의 적극적인 인재 영입이 화제다. 이런 상황에서 경영자들의 가장 큰 고민은 창의적인 인재를 어떻게 구할 것인가, 그리고 어떻게 일 잘하는 팀을 만들 것인가로 수렴한다.

30일 커리어케어에 따르면 신현만 대표는 경영자들이 부딪치는 인재경영 문제에 대해 해답을 제시하기 위해 30여 년간의 경험을 담은 저서 ‘사장의 원칙’을 출간했다.

‘사장의 원칙’은 경영자들이 경쟁의 판도를 바꾸고 지속성장을 하는 기업을 만들려면 누구를 어떻게 뽑아야 할지, 누구를 곁에 두고 일해야 할지, 어떻게 찾아내 영입할 것인지에 대한 해답을 알려준다.

저자는 “이 책은 성장정체로 고민하는 리더, 기업가치를 획기적으로 끌어올리고 싶은 경영자, 임원, 현장간부, 인사담당자들을 위해 만들어졌다”고 설명했다.

책에는 △100조 기업을 일군 사장들의 인재경영 기법 △되는 기업, 되는 사장의 인재관리는 어떻게 다른가 △기업가치 100배 키우는 조직문화 △인재경영에서 반드시 피해야 할 오류 등 인사담당자들이 궁금해 하는 많은 정보가 담겼다.

저자인 신현만 대표는 한겨레 기자를 지낸 언론인 출신으로 국내외 5000여 개 주요기업에 경영자와 핵심 인재를 추천하는 국내 최대 헤드헌팅 회사 커리어케어를 이끌고 있다.

신 대표는 대기업 고위 임원급을 대상으로 경영리더십 강연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왜 출근 하는가’, ‘사장의 생각’ 등 경영과 리더십, 자기계발 분야 여러 권의 베스트셀러를 펴냈다.

jeehoo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