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스마트 모빌리티 산업 전진기지 도약
평창군, 스마트 모빌리티 산업 전진기지 도약
  • 이중성 기자
  • 승인 2019.01.31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 K-Smart R&D Center’ 건립

강원 평창군은 스마트 모빌리티산업을 선도하기 위하여 전기자동차 및 배터리 전문 제조업체인 케이팝모터스(주)와 31일 공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에는 △K-Smart R&D센터 설립, 전기차 직업전문학교, E-mobility 생산공장 등 시설투자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신규 일자리 창출 △투자기업 조기정착과 경영안전을 위해 행정·재정적 지원 △지역산업 발전 공동협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군은 이번 MOU를 계기로 신규 고용창출, 신성장 산업분야 투자확대 등 지역경제 촉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제조업 및 서비스산업에 편향된 군 산업구조를 4차 산업혁명시대 대비 신성장산업구조로 개편하기 위해 관련 산업분야 기업유치, 산업단지 조성 등 평창군의 경제지도를 바꿔나가는데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케이팝모터스(주) 황요섭 회장은 “평창군의 청정자연환경과 동계올림픽 개최도시인 평창의 글로벌 브랜드가 우리 기업이 지향하는 글로벌 시장확대에 적합하다고 판단되어 평창군과 신성장산업 발전을 위해 공동협력하게 되었으며, 조속한 시일 내에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MOU 체결식에서 한왕기 군수는 황요섭 회장과 ‘평창 K-Smart R&D Center’ 조성을 위한 5개 분야 연구개발 및 관련분야 인재육성 방안 등을 논의하였으며, 향후 연구센터, 직업전문학교, 스마트 빌리지 등 시설투자를 위한 공동협력 방안에 대해 긴밀히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lee119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