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진주혁신도시 지원 TF팀 발족
진주시, 진주혁신도시 지원 TF팀 발족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9.01.3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혁신도시 시즌2 본격적인 추진을 위한 드림팀, 출사표 던졌다
사진 진주시
진주혁신도시 모습. (사진=진주시 )

경남 진주시는 혁신도시 시즌2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진주혁신도시 지원 TF팀을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31일 진주시에 따르면 TF팀은 진주시 부시장을 단장으로 진주시 총괄기획팀, 지역개발팀, 지역상생팀, 사회공헌팀과 협의기관으로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의 총무, 사회공헌 관련 부서 임직원 등으로 구성되어 진주혁신도시의 지역발전계획, 당면 현안사업 등을 해결해 나가게 된다.

현재, 혁신도시 시즌2의 본격적인 운용에 따라 혁신도시를 국가균형 발전의 新 성장거점지역으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이에 따라 TF팀은 지역의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질적 성장과 그 확산을 위해 이전공공기관의 정주여건 개선, 지역인재 채용 확대, 스마트도시 조성, 클러스터 활성화 지원, 지역과 상생발전 추진 등 혁신도시의 종합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TF팀은 진주시와 이전공공기관의 유기적 협력으로 수도권 소재 공공기관의 2차 이전을 위한 공조체계 구축, 이전 공공기관 임직원과 지역민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의 원활한 추진, 진주남강유등축제 등 각종 행사에 따른 이전기관과의 협조체계 유지 등 혁신도시 시즌2 추진과 더불어 지역상생을 위한 각종 현안사업도 추진하게 된다.

한편, 이전공공기관과의 신속한 정보교류 및 소통으로 임직원들의 정주여건 개선 등 사업 추진의 원동력을 제공하기 위한 진주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실무자 협의회도 구성하여 혁신도시 시즌2 추진에 힘을 보태게 된다.

시 관계자는 "진주혁신도시 지원 TF팀 구성으로 부강한 진주로 도약하기 위한 드림팀으로서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장기적 관점의 비전을 공유하고 단기적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