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토트넘 복귀전서 리그 9호골 기록
손흥민, 토트넘 복귀전서 리그 9호골 기록
  • 동지훈 기자
  • 승인 2019.01.31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반 38분 패색 짙던 팀 구하는 동점골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카타르와의 8강전을 끝으로 소속팀으로 복귀한 손흥민(27)이 팀을 위기에서 구하는 시즌 9호골을 기록했다.

손흥민은 31일(한국시간) 홈 구장인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왓퍼드와의 2018-2019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4라운드 경기에서 0대 1로 뒤진 후반 35분 동점 골을 터뜨렸다.

이날 최전방 공격수로 출전한 손흥민은 초반부터 활발한 움직임을 보였다. 전반 9분에는 상대 수비수를 제친 뒤 위협적인 슛을 날리기도 했다.

패색이 짙어지던 후반 35분 손흥민은 페널티 지역 중앙에서 동료 페르난도 요렌테가 짧게 넘겨준 공을 왼발로 강하게 때려 득점을 기록했다.

이번 시즌 리그에서 기록한 9번째 골이자 지난 5일 트랜미어 로버스와의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3라운드 이후 나온 시즌 13번째 득점이다.

이로써 손흥민은 세 시즌 연속 리그 두 자릿수 득점을 앞두게 됐다.

손흥민은 지난 14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리그 경기를 소화한 직후 조별예선을 통과한 국가대표팀에 합류하기 위해 아랍에미리트(UAE)로 떠났다.

한국이 8강에서 탈락하면서 예상보다 이른 복귀를 하게 된 손흥민은 지난 28일 FA컵 4라운드에선 휴식을 취했다.

소속팀 복귀 후 첫 경기에서 득점포를 가동한 손흥민의 활약에 힘입어 토트넘 핫스퍼는 종료 직전 요렌테의 역전 골로 리그 3위 자리를 유지했다.

jeehoo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