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 행정서비스 품질개선 ‘빛났다’
광진, 행정서비스 품질개선 ‘빛났다’
  • 김두평기자
  • 승인 2008.12.30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경제부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대상 선정
광진구(구청장 정송학)가 민선4기에 새로 도입한 행정시스템이 정부로부터 ‘우수서비스’로 공식 인증을 받았다.

지식경제부는 지난 24일 광진구의 행정서비스 품질개선과 고객만족을 위한 시스템 개선활동을 높이 평가, 광진구를 2008년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대상으로 공식 선정했다.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은 매년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도 향상에 탁월한 성과를 낸 기업(기관)을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을 통해 심사, 평가해 선정하는 제도로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이 주관하고 한국 서비스 진흥협회가 시행하는 이 인증제도는 2001년 서비스표준화와 함께 도입됐다.

올해가 세 번째인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은 전국 광역?기초자치단체 중에서는 지난해까지 서울시와 순천시, 함평군 등 3곳이 선정된 바 있으며, 서울시 기초자치단체로서는 광진구가 이번에 처음으로 인증을 받았다.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은 향후 3년간 유효하다.

정송학 광진구청장은 “정부로부터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받은 것은 구민고객들에게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대외적으로 공인 받은 뜻 깊은 결과”라며“앞으로도 1200여명 광진구 공무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구민만족 행복광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