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산하 6개 공공기관, 혁신 아이디어 공모
해양수산부 산하 6개 공공기관, 혁신 아이디어 공모
  • 김삼태 기자
  • 승인 2019.01.3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해수청, 혁신 아이디어 대상에 장관상 수여

부산지방해양수산청은 해양수산부 산하 6개 공공기관과 공동으로 공공기관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지난해 8월 출범한 해양수산·환경·안전 분야 공동학습그룹에서 활동하는 6개 공공기관은 보다 다양한 국민의 의견으로, 국민들이 실질적으로 원하고 체감할 수 있는 공공기관의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기관 간 칸막이를 과감히 걷어냈다.

이번 공모전은 공공기관 서비스의 실질적 수요자인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혁신아이디어를 발굴‧반영하기 위해 마련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공모분야는 △고유 업무의 공공성 제고 △대국민 서비스 및 조직 운영 혁신 △소득주도·일자리 중심 경제 선도 △혁신성장 뒷받침 △공정경제 기반 구축 △윤리경영 강화 △국민의 참여·협력 확대 등 7개 분야이다.

해양수산 분야에 이렇게 다양한 공공기관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최초의 대국민 행사로서 해양수산분 산하 6개 공공기관은 혁신 성공사례로 발전시키는 등 행사를 정례화하여 앞으로도 많은 국민들이 공공기관 혁신 추진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서 및 제안서 양식을 6개 공공기관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여 작성한 후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한 제안서는 2차에 걸친 심사과정을 거쳐 대상 1점, 최우수상 6점, 우수상 12점, 장려상 18점 등 총 37점으로 구분했으며 포상으로 해양수산부장관상, 6개 공공기관장상 등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 수상자는 상금으로 온누리상품권(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10만원) 등이 지급될 예정이다.

[신아일보] 부산/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