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설 맞이 전통시장 살리기 프로젝트 추진
예천, 설 맞이 전통시장 살리기 프로젝트 추진
  • 장인철 기자
  • 승인 2019.01.30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학동 군수 등 제수용품·선물 구입…상인들 격려

경북 예천군은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전통시장 이용 분위기 확산 및 활성화를 위해 다음달 1일까지 설맞이 전통시장 살리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김학동 군수를 비롯하여 여성단체협의회, 새마을 부녀회, 예천읍이장 협의회, 공직자 등 50여 명은 이날 시장을 찾아 제수용품 및 명절 선물들을 구입하면서 최근 불미스러운 사태로 얼어붙은 지역경기를 확인하고 상인들의 고충을 듣는 시간을 가졌으며, 예천군민들의 적극적인 전통시장 이용을 호소했다.

이 기간 군청 실과소 및 읍면행정복지센터는 유관기관 및 단체들과 합동으로 점심시간과 연계한 전통시장 가는 날을 운영하여 전통시장에서 식사하기,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한 설 명절 장보기 등을 실시함으로 명절 전통시장 활성화의 선봉장으로 나선다.

또한 설을 맞이해 온누리상품권은 오는 31일까지 할인율이 5%에서 10%로, 2월 20일까지 할인 한도가 30만원에서 50만원으로 확대되어 판매된다.

군은 이를 적극 홍보할 뿐 아니라 공직자들이 총 3000여만 원의 상품권을 구매하여 사용함으로서 전통시장의 경기를 회복시킨다.

군 관계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값싸고 질 좋은 지역농산물이 가득한 전통시장 이용과 온누리상품권을 적극 구매해 달라”고 말했다.

jic170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