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소양 교육·청렴도 관련 교육 실시
고흥군, 소양 교육·청렴도 관련 교육 실시
  • 이남재 기자
  • 승인 2019.01.30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익위 전문 강사 초빙…부서장 특별교육
(사진=고흥군)
(사진=고흥군)

전남 고흥군은 군청 팔영산 홀에서 군 혁신청렴검증단 위원 15명과 실단과소장, 읍면장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30일 군에 따르면 이날 교육은 국민권익위에서 추천한 (사)EK윤리지식연구소 조은경 소장을 초빙해 ‘고흥의 청렴 1등급, 여러분에게 달렸습니다’라는 주제로 청렴 리더십 강화를 위한 소양 교육 및 청렴도 향상 방안 종합 컨설팅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지난해 12월 말 민간인 15명으로 구성된 혁신청렴검증단의 역할과 나아갈 방향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조언과 함께 민선 7기 고흥군의 청렴도 상위권 도약을 위한 다양한 방향 등이 제시됐다.

조은경 소장은 “고흥군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서는 먼저 부서장들이 확고한 청렴·혁신 의지를 가지고 솔선수범 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공직자 행동강령과 부정청탁금지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청렴윤리를 실천해 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정용호 혁신청렴검증단 위원장은 “이번 교육이 검증단과 각 부서장들이 함께 고흥의 청렴도 향상에 대해 고민하면서 민선 7기 청렴도 상위권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는 매우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사실상 민선 7기인 올해는 2등급을, 내년에는 1등급 목표를 달성해 고흥 군민들과 공직자의 자존심을 회복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전했다.

한편, 군은 이번 교육에 앞서 2019년도 청렴도 향상 추진계획을 발표하면서 부서장 청렴도 평가실시, 부서별 업무추진비 집행내역 공개, 혁신청렴검증단의 청렴 해피콜 실시, 암행감찰 등 강도 높은 청렴 시책 추진을 예고했다.

이와 더불어 군은 최근 각종 공사 및 보조금 관련 민원인 1000여명에게 군수 청렴 서한문을 발송해 군민들에게 군의 강력한 청렴의지를 전달하기도 했다.

[신아일보] 고흥/이남재 기자

nj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