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박항서 감독 항공권 무상 지원…‘엑설런스 프로그램’ 협약 맺어
대한항공, 박항서 감독 항공권 무상 지원…‘엑설런스 프로그램’ 협약 맺어
  • 이성은 기자
  • 승인 2019.01.3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박 감독과 대한항공 대표 후원 프로그램 후원 협약 체결
대한항공 항공편 이용 시 프레스티지 항공권 무상 지원
양국관계 발전 견인차 역할과 국민들 자긍심 고취 평가
(사진=대한항공)
(사진=대한항공)

베트남 축구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박항서 감독이 대한항공 항공기를 무료로 탈 수 있게 됐다.

대한항공은 지난 28일 베트남 축구국가대표팀 박항서 감독과 ‘엑설런스 프로그램(Excellence Program)’ 협약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후원 협약에 따라 대한항공은 박항서 감독이 대한항공 항공편을 이용하는 경우 프레스티지 항공권을 무상 지원한다.

대한항공 엑설런스 프로그램은 지난 2006년부터 스포츠, 문화예술 등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과 리더십을 발휘해 국민들의 자긍심과 국가 인지도를 높인 인사들을 지원하는 대한항공의 대표적인 후원 프로그램이다.

박항서 감독은 지난 2017년 베트남 축구 감독으로 부임한 이래 편견 없는 선수기용과 승리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불어 넣는 특유의 리더십으로 2018 아세안 축구연맹 스즈키컵 우승과 2018 아시안게임 4강 진출을 이뤄내 베트남 축구 역사를 새로 썼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한항공은 한국과 베트남 양국관계 발전의 견인차 역할과 함께 국가 이미지 향상을 통해 국민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킨 점을 후원 선정 배경으로 밝혔다.

현재 대한항공은 엑설런스 프로그램을 통해 △유승민 IOC 선수위원 △이상화, 정재원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박성현 골프 선수 △정현 테니스 선수 △차준환 피겨스케이팅 선수 등을 후원하고 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