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카카오페이 도입…협업 이모티콘도 선봬
스타벅스, 카카오페이 도입…협업 이모티콘도 선봬
  • 김견희 기자
  • 승인 2019.01.23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가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선보인 모바일 이모티콘. (사진=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가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선보인 모바일 이모티콘. (사진=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오는 24일부터 전국 매장에 도입한다. 단 미군부대, 인천공항, 쇼핑몰 매장 등 일부 매장은 제외된다.

23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추가 도입을 결정했다. 

카카오페이를 은행계좌와 연동해 카카오페이머니를 충전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음료를 주문 후 카카오톡 내 결제 플랫폼을 사용해 결제 바코드를 매장 파트너에게 제시하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는 카카오톡에 기본 설치 되어 있어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카카오와 한정판 협업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5일부터 내달 7일까지 2주간 카카오페이로 1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스타벅스+카카오 프렌즈 스페셜 에디션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단순한 말과 글자보다 더 큰 마음을 나누는 따뜻한 설 연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스타벅스만의 감성과 스토리를 더한 스페셜 에디션 이모티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peki@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