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업무 담당자 회의 개최
문경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업무 담당자 회의 개최
  • 김병식 기자
  • 승인 2019.01.23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희망을 주는 교육복지 실현을 위한 연수회
문경교육지원청, 2019학년도 방과후학교, 초등돌봄교실 업무 담당자 회의 개최
문경교육지원청, 2019학년도 방과후학교, 초등돌봄교실 업무 담당자 회의 개최

경상북도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엄재엽)은 23일(수) 문경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초·중·고 방과후학교 업무 담당자 및 초등돌봄교실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019학년도 방과후학교 운영 방향에 대한 전달과 초등돌봄교실 운영에 대한 연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회는 2019 방과후학교 운영계획 안내, 2019 초등돌봄교실 운영계획 안내, 질의 및 답변 순으로 진행됐다.

'모두에게 희망을 주는 교육복지 실현!'을 목표로 수요자가 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설, 유관기관과 협조하여 우수한 인적자원 활용 등으로 방과후학교를 운영할 수 있도록 개정 내용을 안내했다.

아울러 국정과제인 온종일 돌봄체계구축을 위해 오후돌봄교실 내실화, 지역 돌봄서비스 기관 연계를 통한 사각지대없는 초등돌봄교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엄재엽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방과후학교 업무를 위해 학교 현장에서 수고를 아끼지 않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고마움을 전한다"며 "2019학년도에도 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하고 수준 높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과 아울러 학교와 지역에서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이 모두 다 행복하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계획을 잘 세워 지도해 달라"고 당부했다. 

[신아일보] 문경/김병식 기자

b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