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020년 농림축산식품사업 신청 접수
화순군, 2020년 농림축산식품사업 신청 접수
  • 권동화 기자
  • 승인 2019.01.22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8일까지 151개 사업 신청 가능

전남 화순군은 오는 2월 18일까지 관내 농업인, 생산자 단체, 농림축산식품 관련 산업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2020년도 농림축산식품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대상 사업은 농촌·농업·식량·축산·식품·유통원예·산림 분야 등 총 151개 사업이다. 151개 사업 이외에 신청자가 신규 발굴한 사업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시는 농업인 등은 신청 기한(2월 18일)까지 읍․면사무소, 한국농어촌공사 화순지사, 산림조합, 농협, 화순군 추진 부서(농업정책과, 산림산업과, 건설과, 농업기술센터)에 소관 사업별로 신청하면 된다.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신청서나 농림사업 정보시스템에 게시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사업내용과 신청요령은 화순군 홈페이지의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지침서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사업 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림축산식품사업은 사업 시행 예정 연도 1년 전에 신청을 받는다. 신청을 마감한 후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화순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의 심사를 거친다. 이후 군은 오는 3월 8일까지 전라남도에 신청하고, 전남도 심의를 거쳐 농림축산식품부에 최종 신청한다.

군 관계자는“이번 사업 신청과 신규 발굴 사업은 화순군 농업발전과 2020년도 농업 예산(국비) 확보 활동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며“농업인, 농협, 농업법인 등 관련 단체가 관심을 두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dhgw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