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건물 인증 '리셋', 어웨어 공기 측정기 '어웨어옴니'로 받자
친환경 건물 인증 '리셋', 어웨어 공기 측정기 '어웨어옴니'로 받자
  • 김성화 기자
  • 승인 2019.01.21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어웨어)
(사진=어웨어)

어웨어(Awair)의 기업용 공기 측정기 어웨어 옴니(Awair Omni)가 세계 최초 센서 기반, 성능 중심의 친환경 건물 표준 및 인증제도 ‘리셋(RESET™)’의 실내공기질 측정기(Grade B Monitor)로 공식 인증 받았다.

21일 어웨어는 “건물 소유·점유자 또는 전문 관리자들은 그린빌딩 기준의 하나인 리셋 인증을 취득하기 위한 공기 측정기로 어웨어 옴니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어웨어에 따르면 리셋 건물 인증 프로그램은 최근 몇 년간 권위 있는 그린빌딩 평가 기준으로 부상했다. 리셋은 일회성 테스트, 고비용의 데이터 제출 과정을 요구하는 기존 인증 프로그램과 달리 지속적 수치와 장기적인 입주민 건강을 우선 기준으로 삼는다.

또 건물 전문 관리인이 용도 및 입주민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기반해 공간 유형을 정의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부여한다.

리셋의 상업용 실내공간 공기질(Air for Commercial Interior) 인증 취득을 희망하는 건물 소유·점유자 또는 전문 관리자들은 어웨어 옴니를 활용해 공기질 데이터를 측정해 제출할 수 있다.

어웨어 옴니는 2018년 2월 출시된 어웨어의 기업용 공기 관리 솔루션으로 초정밀 센서를 탑재해 건물 전체의 △온도 △습도 △이산화탄소 △초미세먼지 △화학물질을 측정하고 실시간으로 공기질 개선 방안을 제시한다.

옴니의 비즈니스 대시보드는 수백 개에서부터 수천 개까지 이르는 공간의 통합적 관리를 가능케 한다. 대시보드는 건물 전체의 실내 공기질 점수는 물론 각 장소별 공기질 점수도 함께 제공한다. 수집된 공기질 데이터는 쉽게 접속 가능하며 타 기기에 전송도 가능하기 때문에 리셋 인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기업 및 건물 관리인들에 유용하다.

어웨어 노범준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건강한 생활공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친환경 건축물 인증을 취득한 그린빌딩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리셋 공식 인증 실내 공기 측정기인 어웨어 옴니를 통해 실내 공기질을 관리하고 나아가 건물의 가치를 높임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하고 믿을 수 있는 환경에서 살고 있다는 자신감과 행복을 누리길 바란다”고 밝혔다.

s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