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맞춤 전화민원 응대로 고객감동 실현
의성군, 맞춤 전화민원 응대로 고객감동 실현
  • 강정근 기자
  • 승인 2019.01.2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콜센터 개소…신속·정확 서비스 본격화
경북 의성군은 민원콜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사진=의성군)
경북 의성군은 민원콜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사진=의성군)

경북 의성군은 민선7기‘열린 군정과 소통행정’의 방침에 따라 고객 전화를 원스톱으로 신속·정확하게 해결하기 위해 의성 민원콜센터 설치를 완료하고 지난해 12월 시범운영을 거쳐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에 들어갔다.

21일 군에 따르면 의성 민원콜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운영시간 이외에는 군청 당직실로 연결돼 전화 민원응대가 이루어진다.

군은 콜센터가 개소되기 이전에는 민원 전화가 담당직원에게 연결되기까지 여러 부서로 돌고 도는 이른바 ‘전화 돌림 현상’으로 공무원에 대한 불신과 시간낭비를 초래해 왔으나, 민원콜센터가 개소하면서 단순상담의 경우 상담사가 직접 처리하고 업무에 대한 세부 상담의 경우 담당 직원에게 정확히 연결함으로써 예전과 달라진 전화민원 응대 시스템에 군민들도 만족하고 공무원들도 업무에 집중할 수 있어 일거양득이 되고 있다.

군은 민원콜센터의 개소를 기념하기 위해 21일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김주수 군수는 “군민들이 민원콜센터를 언제나 내 이웃, 가족같이 마음 편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밝혔다.

또한 김 군수가 직접 상담사가 돼 민원콜센터로 걸려오는 전화를 상담하는 콜센터 상담 체험 시간도 가져 군민들에게 인사를 전하고 상담사의 애로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민원콜센터가 군민들의 불편사항을 적극 해결하고자 도입된 만큼 앞으로 상담서비스 품질을 높이는데 더욱 힘써 군민들에게 감동을 주는 민원콜센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jgg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