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선정
새만금개발청,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선정
  • 황보준엽 기자
  • 승인 2019.01.21 2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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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기적 상황 점검으로 처리 속도↑
새만금개발청 청사 전경.(사진=새만금개발청)
새만금개발청 청사 전경.(사진=새만금개발청)

새만금개발청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시행한 '2018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등 304개 기관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평가는 민원행정 체계와 민원처리 실태를 기준으로 기관 유형별 상대 평가했다. 

새만금개발청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민원업무를 △민원총괄 △건축·기업 지원 △지적·기반시설 △정보·통신 등 4개 영역으로 구분해 대응해 왔으며, 정책개발 및 제도개선, 민원인허가 담당자의 역량 강화에 힘써왔다.

또한, 민원처리 상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해 건축 허가·승인·신고 등의 법정 민원과 국민신문고 접수 민원의 평균처리기간을 법정기간의 50% 이상 단축했다.

이철우 새만금개발청장은 "이번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선정은 모든 직원이 대민 행정의 중요성을 인식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속도감있는 사업 추진과 함께, 국민이 원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황보준엽 기자

hbjy@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