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설 명절 앞두고 사랑의 손길 ‘잇따라’
부평구, 설 명절 앞두고 사랑의 손길 ‘잇따라’
  • 박주용 기자
  • 승인 2019.01.21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식품·고용서비스협회 부평지부 등 쌀·성금 기탁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인천 부평지역 기업과 단체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쌀과 성금 기탁이 잇따르고 있다.

21일 구에 따르면 동서식품㈜은 이날 구청 로비에서 사랑의 쌀 180포대(1800㎏)를 구에 전달했다.

동서식품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고품질 제품 생산과 사회적 책임 실현을 경영철학으로 삼아 지역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다.

이광복 동서식품 사장은 “소외계층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전달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작은 보탬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지역 업체인 ㈜현대인력개발도 이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사랑의 쌀 1000㎏을 전달했다. 김재순 현대인력개발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사랑의 쌀을 기탁하게 됐다”며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구민들에게 잘 전달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지역 예비사회적기업인 ㈜러블리페이퍼도 이날 사랑의 쌀 500㎏를 전달했다. ㈜러블리페이퍼는 폐지를 줍는 어르신들에게 시가의 20배 정도 가격으로 사들여 캔버스를 만들고, 작가들의 재능기부로 작품을 만들어 팔아 어르신들을 돕는 예비사회적기업이다.

기우진 러블리페이퍼 대표는 “앞으로도 회사 직원들과 함께 마음을 모아 함께 사는 부평을 만드는 지역 공헌사업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전국고용서비스협회 인천지회 부평지부는 이날 구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전달한 성금은 지역 내 직업소개소 대표들이 마련했다. 전국고용서비스협회 부평지부는 어려웃 이웃을 찾아 도배 및 장판 교체 봉사활동을 하며 지붕과 새시, 싱크대 수리비를 지원하는 등 나눔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정미화 부평지부장은 “올해도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함께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달 받은 쌀과 성금은 지역의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저소득 취약가구와 무료급식소, 쉼터 등 복지시설에 전달한다.

차준택 구청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주변에 관심을 갖고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 기업들과 단체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지역에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잘 전달하고, 더불어 사는 따뜻한 부평을 만들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부평/박주용 기자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