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사내벤처 ‘C&D Factory’ 출범식 개최
하나금융그룹, 사내벤처 ‘C&D Factory’ 출범식 개최
  • 우승민 기자
  • 승인 2019.01.2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8일 임직원의 기업가 정신 함양, 개방형 혁신과 자발적 참여 중심의 기업문화 확산을 위한 ‘사내벤처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는 권길주 하나금융그룹 CIO 부사장, 유시완 하나금융티아이 대표이사, 김정한 하나금융티아이부사장 및 그룹 임직원과 대기업 혁신조직, 스타트업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하나금융그룹 내 IT 전문 관계사인 하나금융티아이는 지난해 8월 사내벤처 프로그램 ‘C&D(Connect & Development) Factory’를 신설한데 이어 10월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사내벤처 지원 프로그램 운영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사내벤처 프로그램 신설 후, 현재까지 참여희망 직원들의 아이디어 공모 및 선발과정이 진행됐으며, 최종 선발된 2개 팀의 직원들이 18일 개최된 ’사내벤처 출범식‘을 기점으로 기존 부서에서 C&D혁신팀 소속으로 정식으로 발령받았다.

최종 선정된 사내벤처팀은 초소형화 된 이미지 처리 모듈 및 데이터 전송 플랫폼 ‘씨닷츠’와 블록체인을 활용한 투명하고 검증 가능한 기부 플랫폼 ‘씨씨기부’로 최장 12개월의 전문적인 육성 기간을 거쳐 사업화 및 분사를 확정하게 된다.

하나금융티아이는 향후 ‘C&D Factory’의 활성화를 통해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기업문화 조성 △급격한 비즈니스 환경 변화 속에서의 신사업 발굴 활성화는 물론 △일자리 창출, 창업 생태계 조성 등의 사회공헌의 영역까지 그 역할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사내벤처 모집 분야 또한 하나금융그룹의 주력 사업과의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아이템, 유망 신기술 및 산업, 생활 트렌드 기반 제품과 서비스 등으로 다양화 될 예정이다.

유시완 하나금융티아이 대표이사는 출범식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직원들이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고 보다 체계적인 육성으로 창업에까지 도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향후 그룹 전체의 프로그램으로 확대해 ‘Digital Transtormation’에 걸맞는 도전과 혁신 중심의 기업문화를 전파하는데도 만전을 기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smwo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