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2019 재난관리평가’ 기관장 인터뷰
연천군, ‘2019 재난관리평가’ 기관장 인터뷰
  • 김명호 기자
  • 승인 2019.01.20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천군)
(사진=연천군)

경기도 연천군은 지난 16일 군청 군수실에서 31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2019년(2018년 실적) 재난관리평가 관련 기관장 인터뷰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실시한 2019년 재난관리평가는 재난 및 안전관리에 대한 개인·부서·네트워크·기관 역량 등 총 5개 분야 42개 지표에 관한 사항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군 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33조의2 (재난관리체계 등에 대한 평가 등)에 따라 재난관리 목표제시, 현 상태 진단 및 지자체의 재난관리 역량 제고 방안·비전·실행 계획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재난관리평가 관련 기관장 인터뷰를 가졌다.

주요 인터뷰 내용으로는 재난관리의 군정 방침 추진 여부 △지역 재난관리 총괄자로서 재난을 관리하기 위한 비전 및 추진계획 △재난안전관련 교육·홍보·행사·훈련 참여 및 지원에 대한 계획 △재난관리 부서 직원에 대한 인센티브 추진 여부 등 6건을 비롯해 총 7건에 대해 진행했다.

김광철 군수는 “안전한 연천을 만들기 위해 재난 및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하여 각종 재난으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군정을 펼치는데 역점을 두고, 재난관리 역량강화를 위한 선제적 대비 태세 확립으로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mh@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