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홈트레이닝 제품 매출 전년대비 150% 올라"
미세먼지와 추위를 피해 집에서 운동을 즐기는 '홈 트레이닝족'(홈트족)이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인터파크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홈트레이닝 제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직전 2주간(2018년 12월 18일∼12월 31일)과 비교해 140% 증가했다.
'홈트' 상품 매출도 전년 동기(2018년 1월 1일∼14일)에 대비해서 150% 증가했다.
제품별로는 스쿼트 머신과 근력 밴드, 트레드밀 매출이 가장 많이 증가해 집에서도 맨손 운동뿐 아니라 전문적인 헬스기구를 이용해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인터파크 관계자는 "최근에는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홈트' 방법을 쉽게 접할 수 있어 관련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jjh@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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