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날씨] 전국 큰 추위 없어···미세먼지 계속
[주말날씨] 전국 큰 추위 없어···미세먼지 계속
  • 온케이웨더
  • 승인 2019.01.18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웨더 “토요일 낮 서울 6℃·부산 11℃···남부지방 토요일 오후부터 ‘비’”

 

반짝 한파가 지나가고 기온이 평년 수준을 되찾은 가운데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다가오는 주말도 전국에 큰 추위는 없겠으나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나겠고, 남부지방 일부 지역에는 토요일 오후부터 일요일 새벽까지 한때 비가 내리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토요일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며 “전국에 점차 구름 많아지겠고, 전남남해안과 제주도는 낮부터 비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이어 “일요일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대체로 구름 많은 가운데 남부지방은 새벽까지 비가 내리다 그치겠다”고 전했다.

 

지역별 주말날씨를 살펴보면 중부지방은 토요일 대체로 맑겠고, 아침기온은 서울 0℃, 대전 -1℃로 영하권에 들겠으나, 낮에는 기온 서울 6℃, 대전 8℃ 등 평년기온을 웃돌겠다. 일요일도 맑은 가운데 한낮에 서울이 2℃, 토요일 보다 기온이 낮겠다.

 

남부지방은 토요일 오후부터 점차 흐려져 전남해안과 제주도에 비가 내리겠다. 한낮에 광주 10℃, 부산 11℃로 온화하겠다. 일요일 새벽사이 비는 남부지방으로 확대되겠다. 낮 동안 광주 6℃, 부산 9℃의 분포를 보이겠다.

 

최유리 온케이웨더 기자 YRmeteo@onkweather.com

onkweather@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