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송파꿈나무' 홈페이지 서비스 개시
송파구, '송파꿈나무' 홈페이지 서비스 개시
  • 김두평 기자
  • 승인 2019.01.16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응형 웹으로 개선…세련된 디자인으로 가독성 높여
(사진=송파구)
(사진=송파구)

서울 송파구가 어린이들을 위한 송파구 공식 홈페이지 ‘송파꿈나무’를 전면 개편, 운영에 들어간다고 16일 밝혔다

서울 자치구 중 가장 많은 아동·청소년 인구를 자랑하는 송파가 미래 세대를 위한 맞춤형 홈페이지를 선보인다. 지난 2009년 최초 구축됐던 송파꿈나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접근성을 높이고 맞춤형 정보를 전달하겠다는 취지다.

또 PC화면에만 최적화 돼 있던 기존 홈페이지를 반응형 웹으로 개선, 모바일과 태플릿PC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향상시켰다

'송파꿈나무' 홈페이지는 △우리들의송파 △송파나들이 △송파문화행사 △안전한생활 △송파꿈나무 등으로 구성돼 있다. 텍스트는 간소화하고 이미지 중심으로 매뉴얼을 표현해 어린이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게 했다.

송파구 홈페이지가 ‘고시/공고’와 같은 어른들을 위한 행정정보 중심이었다면 ‘송파꿈나무’는 아이들의 눈높이를 겨냥한 콘텐츠를 담고 있다. 아동·청소년을 위한 복지정책과 월별 문화행사, 도서관과 공원 현황 등 어린이가 즐기고 이용할 수 있는 송파의 다양한 정보로 가득하다.

특히 홈페이지 내 송파꿈나무 게시판에는 ‘자유롭게말해요’와 ‘글솜씨,그림솜씨 뽐내기’를 통해 어린이들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현재 송파구가 운영 중인 어린이 기자단이 작성한 기사를 게시해 구정을 쉽게 전달하도록 했다.

박성수 구청장은 "송파꿈나무 홈페이지 개편으로 어린이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고 다양한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홈페이지의 지속적인 양적, 질적 개선을 통해 구민 접근성을 향상 시키고 송파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