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2019년 양성평등기금지원사업 공모
경북도, 2019년 양성평등기금지원사업 공모
  • 강정근 기자
  • 승인 2019.01.16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 권익증진 및 사회참여 활성화 등을 위해‘경북도 양성평등기금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공모분야는 양성평등의식 확산 및 실현, 여성권익증진, 건강한 가족문화 확산, 양성평등정책 관련단체 활동지원, 여성능력개발 및 여성경제활동촉진지원 등 5개 분야이며, 지원 금액은 총 90백만원으로 사업당 최대 10백만원을 지원한다.

오는 28일까지 도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경북도 여성가족정책관실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도에 주사무소를 둔 여성․가족 및 양성평등 관련 비영리법인과 비영리민간단체, 양성평등실현 사업을 수행하는 대학․연구기관 등이며, 1개 단체별 1개 사업만 지원 가능하다.

접수된 사업은 사업의 적정성, 효과성, 단체의 사업수행 능력 등을 고려해 오는 2월 경상북도양성평등기금심의회의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과 지원 금액을 최종 확정한다.

한편, 지난해에는 젠더폭력예방사업, 모두다 가족 품앗이, 여성상담 활동가 양성을 위한 WE프로젝트 등 총 13개 사업에 8300만원을 지원했다.

조광래 여성가족정책관은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실질적 양성평등을 실현할 수 있는 사업들이 발굴돼 양성평등 문화가 뿌리 내릴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경북도/강정근 기자

jggan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