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 준비 착수
군산시,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 준비 착수
  • 이윤근 기자
  • 승인 2019.01.15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14일 개최...21일~3월25일 참가 신청 접수
ㄷㅇㅇ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 전경. (사진=군산시)

전북 군산시가 올해 16회째를 맞는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대회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5일 시에 따르면 오는 4월14일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지난 2012년 국제육상경기연맹(IAAF)으로부터 국제공인대회 승인을 받은 이후 8회째 개최되는 국제 마라톤대회로 서울, 대구 국제마라톤대회 등 6개 메이저 대회 중의 하나이며 소규모 지자체로는 유일하다.

대회 코스는 42.195㎞ 풀코스와 하프코스(21k㎞)를 비롯해 10㎞, 5㎞의 단축코스로 구성돼 엘리트와 일반 동호인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회를 거듭할수록 새로운 대회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대회부터 풀코스 3시간 이내 완주한 마라토너에게는 SUB-3 기념패와 함께 명예의 전당에 등록함으로써 동호인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대회도 공중파 방송(MBC) 중계를 통해 대회 현장감을 생생히 전달할 예정이며 대회코스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새롭게 단장하고 있는 군산의 신도시권과 근대 역사문화가 살아있는 원도심을 지나 금강을 중심으로 형성된 금강하굿둑, 철새 조망대, 나포십자들녘을 돌아 월명 종합경기장으로 들어오는 코스다.

군산의 유명 관광지들을 경유해 하나의 관광코스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주변의 아름다운 경관을 보면서 달릴 수 있어 엘리트 선수 및 동호인들에게 최적의 코스라는 평을 받고 있다.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 참가 신청 접수기간은 오는 21일부터 3월25일까지이며 인터넷으로만 접수가 가능하다.

시는 현재 행사 대행사를 선정하는 중이며 선정 되는대로 인터넷 주소를 개설하여 공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내실 있고 체계적인 대회 준비를 위해 지난 10일 월명마라톤클럽 등 16여 개의 군산시 마라톤클럽과 간담회를 가져 대회 홍보 추진 및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대회 당일에는 마라톤코스 차량통제 및 버스노선 조정사항을 적극적으로 안내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iyg35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