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작품 공모 시작
'2019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작품 공모 시작
  • 문인호 기자
  • 승인 2019.01.15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식참가작품인 데스비오 콜레티보의 '눈 먼 자들'. (사진=안산문화재단)
공식참가작품인 데스비오 콜레티보의 '눈 먼 자들'. (사진=안산문화재단)

경기 (재)안산문화재단은 지난 1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약 2주에 걸쳐 2019안산국제거리극축제 통합 공모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공모는 국내공식참가작 2차, ASAF프린지, 안산리서치, 광대의 도시 등 총 네 가지 분야가 대상이다.

공연예술단체의 활발한 신청을 기대하는 취지에서 통합 공모를 시작한다. 한 분야씩 순차적으로 공모를 냈던 이전과는 달리 네 가지 부문 공모를 동시 진행한다.

공연예술단체는 네 가지 공모개요를 읽고 자신들의 팀 성향과 가장 잘 맞는 부문을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다.

작품의 성격을 한 분야로 단정 짓기 어렵다면 복수지원을 하는 방법도 있다. 공연예술단체들의 폭넓은 참여를 바라는 안산국제거리극축제의 첫 시도이다.

다시 돌아온 ‘ASAF프린지’는 신진 예술가들을 발굴하는데 중점을 둔다. 실연 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우수작품은 2020안산국제거리극축제 ‘공식참가작’에서 다시 만날 수 있다.

안산 특색을 담은 작품의 제작을 지원하는 ‘안산리서치’는 제작형 거리예술과 시민참여형 거리예술 두 가지 분야로 공모를 받는다.

안산의 문화를 공감하고 역사를 담은 작품을 기대하는 바다. ‘광대의 도시’는 풍자를 통해 현실을 드러내고 해학으로 관객들에게 웃음을 주는 공연예술단체를 모집한다.

안산국제거리극축제의 대표 작품으로 구성되는 ‘공식참가작’은 작품성과 완성도가 주요 선정기준이다.

안산문화재단은 지난해 12월 이뤄졌던 공식참가작 1차 공모를 통해 두 개 작품을 선정했다. 이후 적극적인 추가 모집을 통해 더 많은 작품을 선정하기로 결정, 네 가지 분야 동시 공모를 시작했다.

2019안산국제거리극축제 공모에는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공연예술단체 및 개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안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작품은 2019안산국제거리극축제에서 공연료, 공연 홍보, 공연 공간 및 기술 지원을 제공받는다. 관객들은 오는 5월 4일부터 5월 6일까지 3일간 안산문화광장 및 안산시 일대에서 선정작을 만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안산문화재단 홈페이지나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사무국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