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2019년 주요업무 시행계획 보고회 개최
동해시, 2019년 주요업무 시행계획 보고회 개최
  • 이중성 기자
  • 승인 2019.01.1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성장 동력사업 본격 시작…일자리‧소득창출 원년
부서별 주요업무‧시민 위한 업무 개선 방향 보고
(사진=동해시)
(사진=동해시)

강원 동해시는 지난 14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올 한 해 부서별로 추진하는 주요업무에 대한 2019년 주요업무 시행계획 부서별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2019년이 민선7기 공약사업 및 신성장 동력사업을 본격 시작해 일자리와 소득이 창출되는 중요한 시기로 판단, 보고회에서 부서 운영 방향 및 시민을 위한 업무 개선 방향 등을 보고받는다.

또한, 2019년 공약 및 현안사업, 국책사업 등을 면밀히 검토함은 물론 변화하는 정부 정책 중 선도적으로 추진해야 할 사항 등을 부서장 및 담당이 직접 보고하고 부서 담당자 또한 보고회에 참석해 그 중요성을 인식하는 자리로 진행된다.

14일 소통담당관, 기획감사담당관, 행정과, 세무과, 회계과 등 행정 지원부서의 보고를 시작으로 오는 18일까지 분야별 부서 보고회가 진행된다.

첫날에는 직원들이 일한 만큼 홍보를 할 수 있도록 홍보의 중요성과 시민참여 예산제 운영 활성화 등 시민 중심의 신뢰받는 시정 운영을 위한 사업 등이 보고됐다.

한편, 시는 올해 시정운영 방향을 ‘사람이 중심되어 일자리와 소득이 창출되는 원년!’으로 정하고 △미래 신성장 동력사업 본격 추진 △새로운 일자리와 소득 창출 △품격 높은 교육 환경 △사람이 중심 되는 혁신 시정의 4대 시정기조를 설정했다.

이를 바탕으로 시는 △신정장 동력사업 △남북경제협력 선제적 대응 △일자리와 경제 △교육 명품도시 △따뜻한 보건복지 △살고 싶은 정주환경 △혁신시정을 등 7대 핵심과제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lee119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