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2019년 여성문화센터 수강생 모집
제천시, 2019년 여성문화센터 수강생 모집
  • 신재문 기자
  • 승인 2019.01.15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1일부터 25일까지 선착순 접수

충북 제천시 여성문화센터가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제1기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제천시에 거주하는 여성 또는 야간에 개설된 관련 교육의 수강이 가능한 남성으로, 여성문화센터 사무실(2층)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수강신청 시에는 신분증과 수강료를 지참해야 하며, 재료․교재비는 본인부담이다.

모집부문은 홈패션, 생활양재, 제과제빵, 사무자동화, ITQ 자격증반, 생활한복 등의 5개월 과정 강의가 있으며, 3개월 과정의 강의로 생활제과제빵, 밑반찬 창업 및 손님초대요리, POP 예쁜 글씨, 캘리그라피, 수납․정리 전문가, 사계절을 품은 자연밥상, 가정요리, 떡케익 만들기, 플롯, 기타, 가죽공예 등이 있다.

이번에는 3개월 과정에 스마트한 인성교육지도사, 원예예술치료전문지도사, 그리고 에코크래프트 과목이 신설되었다.

야간반(남, 여 수강가능) 부문에는 스피치 이미지 메이킹, 기타, 엑셀사무실무(초급), 홈 베이커리, 손쉬운 반찬 만들기 과정이 3개월 과정으로 개설되어 있다.

3개월 반은 2월 11일부터~5월 3일까지, 5개월 반은 2월 11일부터~6월28일까지의 일정으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자기계발을 통한 사회참여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jmsh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