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서울 남원장학숙’ 신규 입사생 모집
남원시, ‘서울 남원장학숙’ 신규 입사생 모집
  • 송정섭 기자
  • 승인 2019.01.14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4명 선발…관내 고등학교 졸업자 1순위
남원시
서울 성북구 보문동에 위치한 남원장학숙 전경. (사진=남원시)

전북 남원시가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2019년 서울소재 남원장학숙 신규 입사생을 모집한다.

14일 시에 따르면 신규 입사생은 34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합격자는 다음달 13일 발표된다.

대상은 수도권 소재(서울시, 인천시, 경기도) 2년제 이상의 고등교육법상 대학(교)‧대학원에 입학예정인 신입생 또는 재학생으로, 부·모·학생 중 한 명 이상 선발 공고일 기준으로 1년 전부터 남원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경우에만 입사지원이 가능하다.

신규 입사생은 성적과 가정형편 등을 고려해 선발한다. 1순위는 관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이고, 2순위는 관내 초·중학교 졸업자 중 관외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3순위는 관내 초등 또는 중학교 졸업자다.

국가유공자 예우 등에 관한 법률에 규정한 국가유공자 및 그 자녀,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그 자녀, 소년소녀가정의 대상자, 장애인복지법상 2급 이상 장애인 자녀, 자녀가 3명 이상인 다자녀 가정 자녀의 경우에는 특례가점 3점을 부여한다.

장학숙 입사생은 내년 2월 중순까지 생활할 수 있으며, 입사비 7만원과 매월 사용료 15만원을 입사 시에 납부해야 한다.

서울 성북구 보문동에 위치한 남원장학숙은 지상5층 지하1층으로 2인1실로 운영되며 1일 3식의 식사가 제공된다.

편의 시설로는 독서실, 체력단련실, 상담실, 구내식당 등이 있다.

입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고 사항을 참고하거나, 시 교육체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swp207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