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계 미투] 경찰, 선수촌 현장조사…'조재범 성폭행 사건' 수사 박차
[체육계 미투] 경찰, 선수촌 현장조사…'조재범 성폭행 사건' 수사 박차
  • 박고은 기자
  • 승인 2019.01.14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 모습.  (사진=연합뉴스)
충북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 모습. (사진=연합뉴스)

조재범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코치의 성폭행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현장 조사에 나서는 등 증거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14일 경찰에 따르면 경기남부지방경찰청 특별수사팀은 최근 심석희 선수가 조 전 코치의 범행 장소로 지목한 '태릉·진천 선수촌'과 '한국체육대학교 빙상장 라커룸' 등에 대한 현장조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이날 현장조사는 선수촌 등 기존에 알려진 곳이 아닌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조 전 코치의 범행 장소로 지목된 곳만 4곳으로 늘었다.

경찰은 현장조사를 통해 조 전 코치의 혐의 입증이 가능한지 등을 집중적으로 살펴보고 있다.

아울러 조 전 코치와 심 선수의 휴대전화 복원에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는 경찰은 디지텔 포렌식 결과와 현장 조사 결과를 대조해 심 선수의 주장을 입증할 단서를 찾는다는 방침이다.

현재 경찰은 조 전 코치에 대한 피의자 조사를 위해 조 전 코치 측 변호인과 조사 일정을 조율 중에 있다. 양측은 당초 오는 16일로 잠정 조율했지만, 변동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심 선수는 고등학교 2학년이던 2014년부터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막 2달여 전까지 조 전 코치로부터 수차례 성폭행과 강제추행을 당했다는 내용이 담긴 고소장을 지난해 12월 중순 경찰에 제출했다.

이에 대해 조 전 코치 측은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하며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는 상황이다.

gooeun_p@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