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인터넷면세점, 중국·베트남 등 해외 인플루언서와 협업
신라인터넷면세점, 중국·베트남 등 해외 인플루언서와 협업
  • 김소연 기자
  • 승인 2019.01.14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라면세점)
(사진=신라면세점)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해 아시아 5개 국가의 최정상급 뷰티 인플루언서(SNS에서 영향력 있는 개인) 5명과 '뷰티앤유(Beauty&U)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마카오 국제공항, 일본 도쿄 시내, 태국 푸껫 시내 등 총 5곳에서 해외 오프라인 면세점을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은 이 캠페인을 통해 글로벌 이미지를 강화하고 해외 온라인면세점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중국, 일본, 베트남, 말레이시아, 태국 등 5개국의 최정상급 뷰티 인플루언서들은 총 팔로워 수가 1천700만명 이상에 달할 정도로 영향력이 크다. 

이들은 유튜브, 페이스북, 웨이보 등 글로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에 한국 최신 메이크업, 가성비 메이크업, 신라면세점 모델 레드벨벳 따라잡기 메이크업 등 본인에게 주어진 주제에 맞는 메이크업을 시연하고 신라인터넷면세점의 이용방법과 혜택을 소개하는 영상을 릴레이로 공개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지난 2000년 처음으로 인터넷면세점 서비스를 시작한 후 2014년 중국몰, 2017년 일본몰, 올해 영문몰을 열며 외국어 서비스를 확대해 왔다"며 "특히 가장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영문몰의 주요 타깃 국가인 동남아 국가 고객을 공략하기 위해 5명의 인플루언서 중 3명을 동남아 국가 소속으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jjh@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