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건강기능식품 ‘프로바이오픽스’ 3종 출시
한국야쿠르트, 건강기능식품 ‘프로바이오픽스’ 3종 출시
  • 김견희 기자
  • 승인 2019.01.14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야쿠르트 제공)
(사진=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가 건강기능식품 ‘프로바이오픽스’ 3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프로바이오픽스’는 한국야쿠르트의 50년 전통 연구기술력이 담긴 제품으로 ‘프로바이오픽스 액티브’와 ‘프로바이오픽스 뷰티’, ‘프로바이오픽스 패밀리’ 총 3종으로 구성했다.

제품에는 한국야쿠르트가 보유한 특허 유산균을 적용했다.

먼저 ‘프로바이오픽스 액티브’는 장 건강 특허유산균 HY7715가 들어있어 답답하고 더부룩한 장을 집중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보장균수는 일일섭취량의 최대치인 100억 CFU에 달한다. 보장균수는 유산균들이 유통기한까지 안정적으로 얼마나 살아 있는지를 가늠하는 기준이다.

‘프로바이오픽스 뷰티’는 피부 보습 기능성으로 식약처 개별인정을 받은 특허유산균 HY7714가 들어있다. 보장균수는 100억 CFU다.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와 같은 장 건강 관리는 물론, 피부 건강 유지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프로바이오픽스 패밀리’는 장 건강 특허유산균 HY7715가 함유된 츄어블 제품으로 온가족이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캡슐 혹은 분말 제형이 부담스러운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상무는 “‘프로바이오픽스’는 50년간 축적한 한국야쿠르트만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기술력이 담긴 특별한 제품”이라며 “향후에도 연구와 품질 강화를 지속하여 프로바이오틱스 선도기업의 위상을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peki@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