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안 설명회
창원,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안 설명회
  • 박민언 기자
  • 승인 2019.01.13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성대 컨벤션홀서…메가스터디교육(주) 공동
(사진=창원시)
(사진=창원시)

경남 창원시는 창원문성대학교 컨벤션홀에서 관내 중학생, 학부모, 교사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 설명회를 개최했다.

13일 시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국내 최고 온라인 교육컨설팅 업체인 메가스터디교육(주)과 공동으로 마련한 것이다.

또 대입제도 개편에 따른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정확한 대입정보를 안내하기 위해서다.

올해 예비 고1학년 학생들이 치르는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안’은 교육부가 국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숙의·공론화 과정을 거쳐 지난해 8월 발표했다.

개편안의 주요내용은 △정시 수능위주전형 확대 등 대입전형 구조개편 △수능과목구조와 출제범위 △수능 EBS연계율 등 수능체제 개편 △고교의 학생부 기재 개선과 대학의 학생선발 투명성 강화 등 학생부종합전형 공정성 제고 △면접과 구술, 지필고사 개선 등 대학별 고사 개선 등이다.

이에 메가스터디교육(주) 입시전략연구소 남윤곤 소장은 ‘예비고1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2022 대입의 변화’ 주제로 대입제도 개편내용과 대입 핵심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한 학부모는 “설명회를 통해 아이와 함께 대입제도 개편방안을 이해하게 됐다”며 “변화하는 대학 입시의 방향을 잡을 수 있는 매우 유익한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허성무 시장은 “대입제도 개편방안에 대한 이해를 통해 학생들이 미래의 진로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미래의 성장 동력인 청소년들이 지역의 인재로 성장하는데 최선을 다해 지원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mu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