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포항상의, '시니어인턴십' 운영기관 선정
포항상의, '시니어인턴십' 운영기관 선정
  • 배달형 기자
  • 승인 2019.01.1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및 참여업체 모집
시니어인턴사업 안내문{사진=포항상공회의소}
2019년도 '시니어인턴십 지원사업' 안내 포스터. (자료=포항상공회의소)

경북 포항상공회의소가 2019년도 보건복지부 시니어인턴십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금년말까지 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보건복지부 시니어인턴십은 만 60세 이상인자에게 일할 기회를 제공해 직업능력 강화 및 재취업기회를 촉진함과 동시에 노인에 대한 긍정적인식의 확산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시니어인턴십 사업은 60세이상 근로자를 채용한 기업에게 인턴기간(3개월)중 월 급여의 50%의 급여를 지원(전략직종형 최대 월 40만원, 일반형 최대 월 30만원)하고 약정종료후 당해연도 계속근로계약(6개월 이상) 체결시 최대 3개월간 급여의 50%를 추가지원(전략직종형 최대 월 40만원, 일반형 최대 월 30만원)한다. 또한 인턴십 사업으로 참여자를 18개월 이상 고용한 기업에게 장기취업지원금 90만원을 지원한다.

포항상공회의소는 금년에도 시니어인턴십 사업의 운영기관으로서 양질의 일자리 발굴과 폭넓은 채용기회를 제공하여 지역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며 4대보험 가입장 중 근로자 보호규정을 준수하는 기업 또는 단체는 신청할 수 있다.

본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 및 희망자는 포항상공회의소 대외협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아일보] 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