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침구·홈데코 등 '힐링' 상품 구매 비중 높아
롯데홈쇼핑, 침구·홈데코 등 '힐링' 상품 구매 비중 높아
  • 김소연 기자
  • 승인 2019.01.11 1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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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만의 맞춤형 집안 꾸미기에 관심多
1인 가구…쇼핑 키워드 '힐링'
(사진=롯데홈쇼핑)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자사 라이프 스타일 전문관 '레티트(LETIT)' 소비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침구, 홈데코 등 '힐링' 상품 구매 비중이 가장 높았다고 10일 밝혔다.

'레티트'는 자기계발과 문화생활 등 다양한 삶을 영위하는 20, 30대 1인 가구를 대상으로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안하는 온라인 전문관이다.

지난해 10월 오픈 이후 두 달 간(10월 30일~12월 31일) '레티트'에서는 '쉬다'와 관련된 상품 구매 비중이 40%로 가장 높았다. '먹다'(26%), '정리하다'(25%), '놀다'(9%)가 뒤를 이었다.

'쉬다'와 관련된 상품군에서는 침구, 매트리스 등 '내 침실을 따뜻한 호텔처럼 꾸밀 수 있는 제품' 조회 수가 가장 많았다. 

최근 주거 공간을 휴식과 안정을 취할 수 있는 힐링 장소로 꾸미려는 1인 가구 성향이 반영돼 홈데코, 홈시어터 등 '세상에서 가장 편한 영화관', 셀프 미용기기를 추천한 '남몰래 예뻐지기 프로젝트'이 등이 조회 수 상위에 올랐다. 또 화장품, 운동화 등 ‘특별한 날을 위한 센스 있는 선물 아이템’, 주방가전, 커피머신 등을 제안한 ‘감성카페 분위기 집에서도 즐겨요’ 등도 인기가 높았다. 

레티트 오픈 이후 현재까지 방문 고객 수는 34만명 이상이다. 론칭 초기에 비해 상품 수는 64%, 콘텐츠 수는 110% 늘었다.

김인호 롯데홈쇼핑 DT(Digital Transformation) 본부장은 “1인 가구가 급증함에 따라 그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상품과 서비스를 제안하는 전문관 ‘레티트’를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 최신 트렌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고객의 소비성향 등을 다각도로 반영해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j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