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양주시의회, 양주 혁신교육지구 간담회 개최
양주시의회, 양주 혁신교육지구 간담회 개최
  • 김명호 기자
  • 승인 2019.01.11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양주시의회)
(사진=양주시의회)

양주시의회는 지난 10일 오후 2시 “감동이 있는 교육도시, 혁신교육지구에서 해법을 찾다”라는 주제로 양주 혁신교육지구 간담회와 함께 2019년 혁신교육지구 준비 및 발전 방향에 대해 시민과 함께 논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양주시 교육진흥원장 및 교육지원청 장학관을 비롯하여 관내 초등학교 교감, 혁신학교 담당교사, 학부모 등 40여명과 정덕영, 안순덕, 한미령 시의원이 참석했다.

또 혁신교육지구는 도 교육청이 각 교육주체들의 자율성을 높이고, 지역 특성에 맞는 새로운 교육공동체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추진 중인 교육협력사업이다.

이날 간담회를 주관한 정덕영 의원은 "혁신교육지구 운영의 최종목표는 학생과 학교 그리고 주민과 지역이 함께 행복한 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역사회 교육협력체계가 과거에 비해 더욱 공고해져 양주시 교육이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간담회에서는 혁신교육지구의 비전, 목표부터 학교 교사와 학생, 학부모 의견을 대변하는 다양한 의견들이 쏟아져 나왔다.

한편, 양주시는 오는 23일 도교육청에서 혁신교육지구 운영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 후 3월 1일부터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audgh195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