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홍천강 꽁꽁축제, 신규프로그램 풍성
제7회 홍천강 꽁꽁축제, 신규프로그램 풍성
  • 조덕경 기자
  • 승인 2019.01.11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내낚시터·컬링장·어린이 체험교실 등 인기 호응
(사진제공=홍천군)
(사진=홍천군)

(재)홍천문화재단은 '제7회 홍천강 꽁꽁축제'가 연일 방문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올 해부터 운영하는 신규 프로그램이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우선 실내낚시터를 조성, 강한 바람을 피해 낚시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상대적으로 추위에 약한 아이들을 둔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아이들은 실내에서 부모와 함께 인삼송어를 눈으로 직접보고 잡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실내낚시터 이용료는 9000원으로 매표소에서 현장 발권 후 이용하면 된다.

또한 올 해부터 금, 토요일(18:00~21:00)에 한해 야간낚시를 실시해 직장인과 홍천에서 숙박하는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주 첫 시행에도 불구하고 약 500여 명이 참여했다. 야간낚시의 경우 금액에 상관없이 관내 업체 영수증을 제시하면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무료썰매장 한 편에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최고 인기종목인 컬링장을 자체 제작하여 관광객들에게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컬링장은 상시 운영되며 1일 2회 깜짝이벤트를 진행하며 미니 스톤을 굴려 과녁 안에 넣으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돌림판 돌려 인삼송어 나눔 이벤트, 시장 초대가수 공연, 홍천골목시장 투어 등 신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볼거리, 체험거리를 풍성하게 구성했다. 

홍천문화재단(이사장 허필홍) 전명준 대표이사는 "인기 있는 기존 프로그램은 보완하고 매년 신규 프로그램을 발굴해 관광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대한민국 대표 건강 놀이터 홍천에서 다양한 경험과 추억을 쌓고 돌아가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7회 홍천강 꽁꽁축제는 1월20일까지 강원도 홍천강변에서 열리며, 축제에 관한 문의와 프로그램 및 이용요금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홍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아일보] 홍천/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