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에듀원 아이티뱅크, 日 Vantan과 게임교육시장 진출
KG에듀원 아이티뱅크, 日 Vantan과 게임교육시장 진출
  • 이가영 기자
  • 승인 2019.01.11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vantan 게임아카데미와 업무협약 체결
일본게임유학·게임취업코스 개설 등 글로벌 인재양성 추진
(사진=KG에듀원)
KG에듀원 아이티뱅크는 지난 8일 일본의 게임크리에이터 육성학교인 Vantan 게임 아카데미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KG에듀원)

KG에듀원 아이티뱅크는 지난 8일 일본의 게임크리에이터 육성학교인 Vantan 게임 아카데미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4차산업형 게임우수인력양성을 위해 게임교육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Vantan 게임 아카데미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게임 아카데미로 28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업계에서 전방 활약중인 강사진이 최신의 지식·기술·사고방식을 습득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지도하는데다 실제 업무흐름에 맞춘 제작 실습, 업계 최고 기업과의 프로젝트 수업을 통한 실전 능력 양성 등을 통한 게임 개발자 육성으로 유명하다. 

문용우 KG에듀원 대표는 “Vantan 게임 아카데미의 우수하고 선진적인 교육과정과 시스템을 국내에 도입해 4차산업형 게임우수인력을 양성할 것이다”며 “국내 뿐만 아니라 일본게임유학코스과 일본게임취업코스를 개설해 글로벌 인재양성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KG에듀원 아이티뱅크의 4차산업혁명 교육과정인 클라우드, 블록체인, 핀테크 등과 함께 결부돼 더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KG그룹의 교육분야 계열사로 알려진 KG에듀원은 교원임용, 회계·세무사, 평생교육, 직무교육, IT정보보안, 네트워크, 시스템, 자바, 데이터베이스, 코딩 등 직업능력개발 교육의 통합을 이룬 종합교육기업으로 최근 KB증권을 IPO주관사로 선정해 기업공개를 준비중이다. 

young2@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