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3일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한정 판매 실시
현대차, 23일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한정 판매 실시
  • 이성은 기자
  • 승인 2019.01.1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영상 14일 공개…단일 트림 2945만원
전 세계 7000대 판매 중 1700대 국내 배정해
출시일 전 적극적인 온·오프라인 이벤트 진행
현대자동차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한정 판매를 시작한다.

현대차는 오는 23일부터 1700대의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한정 판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디지털 영상은 오는 14일 공개된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글로벌 판매 대수는 7000대다. 이 가운데 현대차는 아이언맨 시리즈의 높은 인기와 많은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1700대를 국내에 배정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현대차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사 마블과 약 2년에 걸쳐 협업을 통해 개발한 세계 최초 마블 캐릭터 적용 양산차다. 아이언맨 팬은 물론 독특하고 강인한 느낌의 SUV를 원하는 고객 모두를 위해 제작됐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지난해 세계 3대 디자인상인 iF·레드닷·IDEA 상을 석권하며 호평을 받은 코나를 바탕으로 아이언맨의 여러 특색 있는 요소를 담아 차별화된 디자인과 유행을 타지 않는 정제된 멋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가솔린 1.6 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를 조합해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는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가격은 2945만원이다. 4륜 구동 옵션도 선택할 수 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 △차로 이탈방지 보조 △전방 충돌방지 보조 등 기존 코나에서 고객 선호도가 높았던 최첨단 안전 사양을 대거 기본 적용했다. △스마트키 △천연가죽 시트 △도어 스팟 램프 등 내·외장 곳곳에 아이언맨 전용 디자인 요소를 모두 포함해 한정판의 소장 가치를 구현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외장컬러는 짙은 회색인 무광 메탈릭 그레이로써 지난 1963년 마블코믹스 시리즈 중 하나인 ‘테일즈 오브 서스펜스(Tales of Suspense)’에 첫 등장한 아이언맨 오리지널 수트의 무광 회색에서 영감을 받았다.

여기에 영화를 통해 익숙해진 아이언맨 수트의 전용 레드 컬러를 개발해 포인트 컬러로 적용했다.

(사진=현대자동차)
(사진=현대자동차)

전면부는 △마블로고가 새겨진 V자 모양의 후드 가니쉬 디자인에 △아이언맨 마스크의 눈매를 닮은 주간주행등과 LED 헤드램프 △다크 크롬 베젤이 적용된 메탈릭 그레이 컬러의 그릴 △레드 컬러 인테이크 가니쉬가 적용된 전용 범퍼 디자인 등이 적용됐다.

측면부에는 △전용 디자인을 적용한 1·2열 도어 하단부와 사이드미러에 전용 레드 컬러를 넣고 △아이언맨 마스크 엠블럼 △아이언맨 마스크 휠캡이 탑재된 18인치 투톤 휠 △아이언맨 마스크 도어 스팟 램프 등을 배치했다.

또 후면부 번호판 위 가니쉬에 음각으로 아이언맨 레터링을 적용해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에서만 볼 수 있는 외장 디자인을 완성했다.

블랙 컬러를 기본으로 송풍구 등에 레드 컬러로 포인트를 준 실내는 △아이언맨 마스크와 아이언맨 주인공이 영화 속에서 운영하는 회사명인 ‘스타크 인더스트리’ 로고를 시트, 클러스터에 적용하고 △아이언맨 수트를 떠올리게 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웰컴 애니메이션과 기어노브 △크래쉬 패드 위에 새겨진 아이언맨 주인공 토니 스타크의 서명 등으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만의 독특함을 강조했다.

현대차는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출시일 이전에 적극적인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현대차는 지난해 말 공개한 예고편 영상에 이어 위기 상황에 날아오는 토니 스타크의 아이언맨 수트가 된 듯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이 등장하는 디지털 영상을 오는 14일에 주요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이번 광고는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만의 유니크한 디자인을 소비자들이 쉽게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영화 아이언맨의 친숙한 클리셰’를 모티브로 제작됐으며 누구나 영웅이 될 수 있다는 응원 메시지를 담아냈다.

또 구매 고객 대상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구매 고객 전원에게 마블사에서 특별 제작한 15만원 상당의 마블 에디션 차량용 공기청정기, 한정판 도서, 토니스타크 감사 서신 등의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추첨을 통해 동반 1인을 포함한 10명을 선정해 3박4일 홍콩 마블 익스피리언스 투어 패키지도 선물한다.

현대차는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스타필드 코엑스 메가박스 앞 광장에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차량 전시와 함께 영화 속 히어로처럼 연출해볼 수 있는 타임 슬라이스 사진 촬영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다음달 15 일까지는 전국 6곳 지점에서 특화전시장도 운영한다.

이 밖에도 현대차는 YG엔터테인먼트의 연기자 채널 YG STAGE와 함께 글로벌 UCC 공모전 ‘My H Signature Pose’를 개최한다.

이번 캠페인은 자신만의 히어로 포즈를 사진 혹은 영상으로 SNS에 업로드 해 응모할 수 있다. 우수작으로 선정되면 4박5일 일정의 홍콩 디즈니 랜드 내 아이언맨 익스피리언스 등의 다양한 경품을 전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해 6월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쇼카 공개 이후 양산형 모델의 출시까지 기다려준 국내 고객들에게 보답하기 위한 감사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고객들의 기대와 관심에 1700대만의 특별함으로 보답하고 최상의 감동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