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트립어드바이저, 전 세계 여행정보 공유 MOU
야놀자-트립어드바이저, 전 세계 여행정보 공유 MOU
  • 김재환 기자
  • 승인 2019.01.11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숙박시설·관광명소 등 이용후기 플랫폼 연동

야놀자가 세계 여행정보 플랫폼 운영사 '트립어드바이저'와 업무협약을 맺고 전 세계 다양한 숙박시설과 관광명소 등에 관한 리뷰를 공유한다.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약 4억9000만명의 월간 방문자를 보유한 여행사이트 운영사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트립어드바이저는 전 세계 800만개에 달하는 숙박시설과 항공사, 음식점, 관광명소 등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와 리뷰 등을 제공하는 미국 기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야놀자가 일본과 동남아 숙소 예약 서비스 개시에 앞서 트립어드바이저와 해외 숙박 후기를 연동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앞으로 트립어드바이저에서 보유한 다양한 리뷰를 야놀자 앱에서도 검색할 수 있게 된다.

또, 양 사는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여행자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동영상과 사진, 글 등을 공유할 방침이다. 

임철상 트립어드바이저 한국 제휴 담당 시니어 매니저는 "이번 제휴 협약으로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야놀자 고객들이 트립어드바이저의 솔직한 여행자 리뷰를 통해 적합한 선택 및 이상적인 숙박시설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윤희경 야놀자 최고 제품책임자는 "트립어드바이저와의 협업으로 야놀자 고객들에게 더욱 풍성하고 신뢰할 수 있는 해외 숙박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숙소정보 연동뿐 아니라 앞으로 국내외 레저와 여행을 아우르는 다양한 사업들을 함께 구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야놀자는 오는 13일까지 글로벌 숙소 예약 서비스 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야놀자 앱 이벤트 게시글에 올해 떠나고 싶은 해외 여행지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야놀자 포인트 20만원을 받을 수 있다.

jej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