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드림생미 ‘우수 브랜드쌀’ 선정
나주 드림생미 ‘우수 브랜드쌀’ 선정
  • 나주/김승남기자
  • 승인 2008.12.23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단체협 농림부‘브랜드 베스트 12위’ 선정
나주 동강농협의 '드림생미'전남쌀이 '2008 전국 시중 유통 브랜드쌀 평가'에서 최고의 명품쌀로 입증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특히 '드림생미는 3년 연속 우수 브랜드쌀로 선정돼 향후 2년간 농림부 지정 'Love米' 표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22일 나주시에 따르면 최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와 농림부가 공동으로 실시한 '2008 전국 시중 유통 브랜드쌀 BEST 12 평가'에서 나주 동강농협 '드림생미 쌀이 선정됐다.

드림생미는 지난 2003년부터 실시돼 6년째인 올해 평가에서도 베스트12에 다섯번 선정되는 영예와 함께 전국 최고의 명품쌀임이 또다시 입증됨으로써 고품질 나주쌀의 위치를 확고히 굳히게 됐다.

이번 평가에서 나주 동강농협 '드림생미 쌀'은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전국 우수상의 영예를 차지함으로써 농림부장관상과 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동강농협 드림생미는 첨단도정시설을 통해 유색립과 착색립 및 굵은 싸라기를 제거하여 완전미 비율을 대폭 개선한 쌀이며, 영양이 풍부하고 고소한 향이 날뿐만 아니라 밥맛이 담백하고 찰기가 좋아 밥이 식어도 밥맛이 오랫동안 지속된다는 특징이 있다.

드림생미는 토양이 친환경 고품질 생산토지로 최적지이며, 화학비료 억제를 위해 친환경비료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계약재배, 도복된 벼와 병해충이 심한 벼는 수매를 제외하는 재배기술과 자동화된 저장시설 등을 거쳐 생산되고 있는 고품질 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