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시민과 소통·공감 ‘2019 시정연찬회’ 개최
천안, 시민과 소통·공감 ‘2019 시정연찬회’ 개최
  • 고광호 기자
  • 승인 2019.01.1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천안시는 10일 천안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2019년 시정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시정연찬회는 이·통장, 주민자치위원, 방위협의회, 기업인협의회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시정비전과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7가지 주요역점시책에 대해 설명했다.

시는 지난해 시정성과를 공유하고 올해 시정 주요 현안과 목표를 설명하면서, 화합의 공감행정 구현으로 시민과 만들어가는 행복한 미래를 다짐하며 올해도 시민들의 아낌없는 관심과 협조 및 참여를 당부했다.

구본영 시장은 “올해는 확 달라진 시정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성과를 가시화해 나가는 실질적인 첫 해가 될 것”이라며 “더 큰 천안, 더 큰 행복을 달성하기 위해 111대 공약과제를 실천하는 데 있어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찬회는 시립합창단의 여는 공연을 시작으로 42명 시정유공자 표창, 각계각층의 시민들의 천안시에 바라는 영상인터뷰 상영, 시장의 새해 인사말과 2019년 새해설계 설명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정광섭 천안이통장협의회장은 “오늘 행사는 앞으로 4년 동안 천안의 청사진을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시민이 행복한 천안의 발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ko5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