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대, 사회적 책임 국제협약 ‘UNGC’ 가입
신한대, 사회적 책임 국제협약 ‘UNGC’ 가입
  • 김병남 기자
  • 승인 2019.01.09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 체계적 본격 추진

신한대학교가 경기도 소재 대학 최초로 조직의 사회적 책임 국제협약인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했다고 9일 밝혔다.

유엔글로벌콤팩트는 지난 1999년 코피아난 전 UN사무총장의 제안으로 조직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지지와 이행을 촉구하기 위해 발족한 세계 최대의 국제협약이다. 전 세계 160개국 1만 2000여개 기업과 단체가 참가하고 있다.

신한대는 UNGC 가입에 따라 앞으로 인권·노동·환경·반부패 등 4대 분야에 걸친 UNGC 10대 원칙을 준수하고, 사회적 책임 이행 계획과 성과를 담은 참여보고서를 정기적으로 UNGC에 제출하게 된다.

서갑원 총장은 “사회적 책임(Social Responsibility)에 대한 국내외 다양한 요구 및 평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대학의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을 확보하기 위해 UNGC에 가입했다”며 “유엔글로벌콤팩트 원칙을 대학의 전략, 문화 및 업무 등에 통합적으로 반영하여 글로벌 수준의 사회적 책임(SR)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대는 지난달 사회적 가치 실현 전담조직인 ‘사회적가치추진단’을 신설하고 대학의 사회적 책임 및 사회적 가치 창출 관련 활동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knam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