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대한민국 오토사이언스 캠프 후원
쉐보레, 대한민국 오토사이언스 캠프 후원
  • 박주용 기자
  • 승인 2019.01.09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쉐보레)
(사진=쉐보레)

쉐보레(Chevrolet)가 공식 후원하는 ‘제14회 대한민국 오토사이언스 캠프(Korea Auto Science Camp)’가 지난 6일부터 3박4일 동안 강원도 횡성군에 위치한 웰리힐리파크에서 개최됐다.

9일 쉐보레에 따르면 ‘대한민국 오토사이언스 캠프’는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쉐보레, 교육부, 그리고 산업통상자원부가 공식 후원하는 과학 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는 전국에서 선발된 초등학교 6학년생 1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했으며, 3박4일 동안 과학 원리와 첨단기술이 결집된 자동차를 소재로 자율주행의 원리 및 실습, 전기차 구동원리 및 시승, 코딩 및 드론 교육 등 미래 모빌리티 기술에 대한 과학적 원리를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실험과 강의를 통해 진행했다.

황지나 한국지엠 부사장은 “쉐보레는 미래 자동차산업 인재 양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특히 요즘 각광받고 있는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ematics; 과학, 기술, 공학 그리고 수학)분야의 인재 발굴에 힘쓰고 있다”며 “오토 사이언스 캠프가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 꿈나무들에게 자동차 과학 원리를 쉽게 배우고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인천/박주용 기자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