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개발공사, 2018 정보공개 우수기관 선정
충남개발공사, 2018 정보공개 우수기관 선정
  • 김기룡 기자
  • 승인 2019.01.08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권혁문 사장 "정보공개 제도 운영 강화" 다짐
8일 권혁문 사장(가운데)이 직원들과 함께 2018 정보공개 우수기관 선정을 축하하고 있다.(사진=충남개발공사)
8일 권혁문 사장(가운데)이 직원들과 함께 2018 정보공개 우수기관 선정을 축하하고 있다. (사진=충남개발공사)

충남개발공사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된 ‘2018 정보공개 실태조사’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8일 공사에 따르면 이번 2018 정보공개 실태조사는 문재인 정부의 정보공개 종합평가 확대 시행에 따른 국정과제인 ‘혁신적인 열린 정부 구현’을 실현하기 위해 실시했다.

전국의 573개의 주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조사는 공공기관의 정보공개 제도 운영 전반에 대해 종합적이고 심도 있게 진행됐다.
 
이에 따라 정보 정보공개 관련 업무 전반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조사를 위해 정보공개 전문가, 시민단체 등이 참여하는 ‘정보공개 실태조사단’을 구성해 기관이 작성한 자체보고서, 정보공개 시스템 추출자료, 기관별 홈페이지 자료 등을 활용해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대상 공공기관 중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이중 공사는 공사·공단 분야 상위 4개 기관에 포함되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는 영광을 차지했다.

공사는 정보공개 제도 활성화를 위해 청렴감사실을 총괄 부서로 지정한 바 있으며 각 부서에 실무 담당자를 지정해 정보공개 업무처리에 대한 책임성을 강화하는 한편,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정보공개 운영 매뉴얼 배부 및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시행한 결과가 높이 평가 받았다는 분석이다.

권혁문 사장은 “앞으로도 정보공개 제도 운영을 강화하고 민원인에게 보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 제공을 통해 정보공개 제도와 문화를 한층 성숙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