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미세먼지 휴대용 측정기 홍보물 배부
구리, 미세먼지 휴대용 측정기 홍보물 배부
  • 정원영 기자
  • 승인 2019.01.07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휴대용 측정기. (사진=구리시)
미세먼지 휴대용 측정기. (사진=구리시)

경기도 구리시는 갈수록 심각해지는 미세먼지 예방 대책의 일환으로 지난해 12월 26일부터 이달 4일까지 관내 시립어린이집 및 지역 아동 센터 등 26개소에 휴대용 미세먼지 측정기 및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요령 홍보물을 배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보급한 미세먼지 측정기는 미세먼지에 취약한 어린이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초미세먼지(PM2.5) 및 미세먼지(PM10) 측정이 상시 가능한 휴대용 미세먼지 측정기로 어린이들의 활동 공간에 대한 미세먼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대응 요령 홍보물을 통해 미세먼지로 인한 건강 위협 요인을 인식하고 적극 대처하도록 했다.

시는 경로당, 어린이집, 장애인 시설 등 미세먼지 취약 계층 건강 보호를 위해 총 937대의 공기청정기 설치 지원을 실시해 실내 공기질 개선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미세먼지 마스크 7300매를 제작 배포해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미세먼지 걱정 없는 구리시 만들기 사업’에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대기 환경 개선은 물론 구리 시민들의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 예방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wonyoung5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