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맹추위 없는 ‘소한’…오후 영상권 기온
[오늘날씨] 맹추위 없는 ‘소한’…오후 영상권 기온
  • 동지훈 기자
  • 승인 2019.01.06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절기상 가장 춥다는 소한(小寒)인 6일은 오후부터 구름이 걷히겠으며 낮 기온이 영상권을 기록하는 등 대부분 지역에 큰 추위 없이 지나가겠다. 다만 경기북부와 강원영서 지역은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아래로 떨어지겠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차차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권에 들어 낮부터 구름이 걷히겠다고 예보했다. 제주도에는 가끔 구름이 많이 낄 것으로 보인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7도 △인천 -6도 △대전 -7도 △대구 -5도 △전주 -5도 △광주 -4도 △부산 0도 △춘천 -11도 △제주 4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도 △인천 1도 △대전 4도 △대구 6도 △전주 4도 △광주 6도 △부산 9도 △춘천 2도 △제주 7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모든 권역에서 ‘보통’ 수준으로 예상되지만 강원 영서와 충북은 오전에 한때 ‘나쁨’ 수준을 보일 수도 있겠다.

건조 특보가 장기간 이어지고 있어 화재 발생 가능성이 매우 큰 만큼 산불을 비롯한 각종 화재에 유의해야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 앞바다에서 0.5~1.5m, 동해 앞바다에서 0.5~2m, 서해 먼바다에서 최고 2m, 남해 먼바다에서 최고 2.5m, 동해 먼바다에서 최고 3m로 일겠다.

jeeh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