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프레소, 교원그룹으로부터 5억원 규모 투자 유치
㈜메디프레소, 교원그룹으로부터 5억원 규모 투자 유치
  • 이가영 기자
  • 승인 2019.01.03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과 간편함이 핵심 가치…캡슐 한방차·추출 머신 '눈길'
(사진=벤처기업협회)
메디프레소 제품사진. (사진=벤처기업협회)

(사)벤처기업협회는 창업보육센터 SVI(서울벤처인큐베이터)의 보육기업인 ㈜메디프레소가 교원그룹의 계열사인 ㈜교원인베스트로부터 5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메디프레소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한방 차를 캡슐 형태로 만들어 마실 수 있도록 티(Tea) 캡슐과 추출 머신을 개발하는 회사다. SVI의 우수 창업보육기업으로 바쁜 현대인이 건강에 좋은 차를 간편하게 마실 수 있게 하겠다는 목표로 만들어졌다. 

건강과 간편함이 핵심 가치로 캡슐 커피처럼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한방차 그리고 캡슐 한방차와 캡슐 커피를 함께 추출할 수 있는 기계를 개발해서 2건의 특허등록을 완료하는 등 기술력도 인정받았다. 

또한 지난해 5월에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펀딩 목표를 85.5% 달성하며 돌풍을 일으켰고, 전국 300개 창업팀이 참가한 농식품 아이디어 경연대회(TED)에서도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교원그룹은 메디프레소의 독창적인 제품과 국내·외 건강기능식품 및 차 시장이 지속적으로 커져가고 있는 우호적인 시장 환경을 고려해 전략적인 투자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김하섭 메디프레소 대표는 “차는 세계인들이 물 다음으로 많이 마시는 음료로, 해외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시장규모가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며 “국산 농산물을 활용한 한방 콘텐츠를 통해 한국을 넘어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차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SVI 관계자는 “센터와 함께 성장하는 보육기업이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앞으로도 혁신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계속해나가겠다”고 말했다. 

young2@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