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구립문화예술·체육단체 신규단원 정기모집
송파구, 구립문화예술·체육단체 신규단원 정기모집
  • 김두평 기자
  • 승인 2019.01.03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립실버합창단, 송파구립합창단 등 8개 단체
오는 16일까지…응모원서 접수 후 개별 선발 예정
송파구청 전경. (사진=송파구)
송파구청 전경. (사진=송파구)

서울 송파구는 오는 16일까지 2019 구립문화예술·체육단체 신규단원 정기모집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현재 관내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각자의 재능과 관심 분야별로 다양한 문화를 향유하고 체험 할 수 있는 문화예술, 체육단체 총 10개가 운영되고 있다.

이에 구는 2019년 새해를 맞아 구립실버합창단, 구립합창단, 구립교향악단, 구립민속예술단, 구립청소년교향악단, 구립소년소녀합창단, 구 리듬체조단, 구 태권도시범단 등 총 8개 단체에서 신규 단원을 모집한다.

이번 신규 단원 모집에는 구민 누구에게나 열려 있으나 단체 특성에 따라 신청 자격이 상이하므로 각 단체마다 응모자격 등을 꼼꼼히 살펴 본 후 접수해야 한다.

현재 구 홈페이지를 통해 단체별 모집 요강과 상세 안내를 게시 중이다.

접수 방법은 홈페이지에 게시한 응모원서를 작성, 문화체육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 팩스, 우편으로도 접수 가능하다. 단, 우편 송달서류는 접수 마감일 도착분만 반영된다.

접수 후 단원 선발 과정 역시 각 단체별로 실기 및 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합격자 발표는 합격자에 한해 개별통보된다.

최종 합격자는 구청장으로부터 구 예술·체육단체 단원으로 정식 위촉한다. 연 1회 이상 정기공연 및 각종 문화·체육행사에 출연하는 자격도 주어진다.

구는 다양한 문화체육분야에서 다양한 재능을 가진 신규 단원 모집을 통해 건전한 지역문화 육성은 물론 예술·체육 저변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송파구립문화예술·체육단체 신규단원 모집에 끼와 열정이 가득한 구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