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신년사] 최찬용 인천 중구의회 의장
[2019 신년사] 최찬용 인천 중구의회 의장
  • 고윤정 기자
  • 승인 2019.01.03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찬용 인천 중구의회 의장
최찬용 인천 중구의회 의장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과 공직자 여러분!

희망과 기대 속에 힘차게 달려온 2018년을 뒤로하고 대망의 2019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수고 많으셨으며 그동안 보내주신 성원과 격려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새해에는 중구의 더 큰 발전을 위해 민관이 협력하며 함께 도약하는 희망찬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2018년은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우선 지난 6. 13 지방선거를 거쳐 7월 2일, 제8대 중구의회가 개원하였습니다.

동료의원님들과 공직자 여러분,

구민 여러분의 열정과 성원으로 지난 2018년 의회로서의 역할을 올바르게 수행하고 위상을 제고할 수 있었습니다.

국가적으로도 미·중 무역전쟁으로 대표되는 복잡한 국제정세 속에서도 남북관계는 세 번의 남북정상회담과 9월 공동선언, 북미정상회담 등을 통해 큰 진전을 거둔 한 해였습니다.

또한 평창 동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유치하고 우수한 성적을 거둠으로써 국제사회에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이는 한 해가 됐습니다.

구민 여러분 ! 서로의 차이를 존중하고 포용하는 관용의 정신, 상생의 철학에 기반해 서로 협력해나가면 어떠한 문제도 슬기롭게 헤쳐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중구의회는 구민의 뜻을 대표하는 대의기관으로서 막중한 사명감을 안고 각자의 자리에서 항상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지난 2018년 우리 중구의회에서는 석탄부두와 물류, 유류 시설 등으로 인한 환경 피해를 최소화하고 미래지향적인 항만 시설 구축을 위한 '인천항 일원 유해업종 입지 방지를 위한 대책마련 촉구 결의안'을 채택해 인천광역시 도시계획 조례 개정과 친환경 항만개발 사업을 촉구했으며, 중구 구민을 비롯한 인천 시민 모두의 교통권을 보장하기 위해 '경인고속도로 통행료 폐지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고 불합리한 제도 개선을 요구했습니다.

그리고 구민 여러분의 편의를 증대하기 위해 다양한 관계기관들과 지속적으로 논의하고 개선 방안을 모색해왔으며, 아울러 민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각종 조례안을 발의 의결하거나 집행부로부터 요청받아 의결했으며 다양한 민원현장을 방문해 구민의 고충을 신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

저희 제8대 중구의회는 지난 반 년 동안 미흡한 부분도 있었지만 항상 구민 여러분의 행복을 최선으로 생각하며 열심히 뛰어왔습니다.

앞으로도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정진하며 민의의 대변자로서 구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구민의 다양한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전문적이고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또 현실에 부합하는 정책과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ㅜ 항상 고민하고, 집행기관과의 협력은 물론 견제와 균형을 통해 올바른 지방자치를 구현해나가겠습니다.

무엇보다 원칙을 준수하고 투명한 의정활동을 추진해감으로써 구민 여러분이 신뢰할 수 있고 민의를 정확히 대변할 수 있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구민 여러분 !

참다운 민주주의는 올바른 지방자치의 정착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합니다.

주민 여러분과 이웃하며 가장 가까이에서 주민의 소리를 듣고 가장 시급한 문제를 이해하며 가장 먼저 발로 뛰는 것이 지방자치이며 이를 수행하는 것이 지방정부, 지방의회라고 생각합니다.

올바른 지방자치의 구현을 위해 우리 중구의회는 항상 구민과 함께하며 오직 구민만을 생각하며 섬기는 자세로 의정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모두가 마음과 힘을 모아 열과 성을 다한다면 당면한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반드시 중구의 새로운 도약을 이룩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어려움을 함께 이겨나가며 보다 아름답고 희망찬 중구를 만들어 나갑시다.

안전한 중구, 살기 좋은 중구, 모두 함께 행복한 중구를 만들기 위해 더 많은 땀과 열정을 쏟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인천시 중구의회의장 최 찬 용

yjgo@shinailbo.co.kr